축산물

보령한우마트 한우 내장탕세트 맛있어요~~~

에라디여 2022. 6. 29. 05:35

 

 

네이버카페 농라 '보령한우마트'에서 구매한

 

한우내장탕세트와 선지입니다.

 

한우내장과 선지가 자주 나오는 품목은 아니지만

 

판매글이 올라왔길래 바로 구매했네요.

 

요즘 같이 좀 후덥지근할떄는 내장탕같은 뜨거운 음식이 

 

제격이죠 ^^

 

작은 용기에 선지와 내장세트가 각각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아이스팩도 가득채우고 단단히 포장이 되어있네요.

 

가격은 택배비 다 합쳐서 30,500 원 지불했어요.

 

중량은 케이스가 50g이니 그 무게빼면 

 

선지 약 1.5kg, 내장세트 1.47kg 정도네요.

 

겉에 싸여있는 랩을 제거하니 상태가 아주 좋아보입니다.

 

특히 내장은 손질세척 다 되어있고요.

 

내장은 깐양, 오드레기, 대창, 콩팥 등이 섞여있습니다.

 

곱창은 비싸서 그런지 빠져있네요 ^^

 

손질이 되서오니 물로 한두번 정도 헹구어 주기만 했습니다.

 

내장먼저 물에 살짝 데쳐서 

 

다시 세척하고 먹기좋게 절단했어요.

 

썰어놓은 내장을 참기름에 살짝 볶아주고 

 

물 적당량 더 넣고 고추가루와 양파 무우를 넣고 끓여줬습니다.

 

데친얼갈이를 된장과 마늘을 이용해 미리 무쳐놓고요.

 

대파 썰어놧습니다.

 

두가지를 넣고 다시 끓여줬구요.

 

선지빛깔 참 좋고 상태도 너무 신선합니다.

 

아주 찰지더군요.

 

먹기좋게 수저로 떠서 끓는 내장탕에 넣어줬네요.

 

그리고, 마지막에 간을 조선간장과 소금을 이용해서 

 

맞췄습니다.

 

선지가 짠맛이 있기때문에

 

선지넣고 끓이고 간을 맞춰야합니다.

 

완성된 선지내장탕입니다.

 

너무 맛이 좋네요.

 

역시 내장과 선지가 신선해야 

 

맛있어요.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