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양변기 무소음 필밸브 설치했네요~~~

에라디여 2022. 9. 3. 05:26

 

갑자기 양변기에서 물을 내리고 받을때 

 

쏴아하는 희미한 물소리가 계속 들려서 살펴본 결과

 

'필밸브'에서 부구가 올라가도 미세하게 물이 새더군요.

 

바로 부속인 '와토스 무소음 필밸브'를 구매했네요.

 

가격은 4,200원이었습니다.

 

상품구성은 필밸브, 패킹, 보충수호스, 로크너트, 매뉴얼 입니다.

 

제품에 동봉된 메뉴얼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 참고하시고 

 

아래 사진부터는 제가 설치한 방법입니다.

 

먼저 기존에 고장난 '필밸브'를 철거합니다.

 

먼저 양변기쪽 압축호스를 풀어냅니다.  

 

압축호스 풀어내면 '필밸브'를 지탱하는

 

로크너트가 조여있습니다.

 

이걸 풀어내고 필밸브 들어올리면 됩니다.

 

로크너트가 손으로 안풀리면 췔라 이용하면 됩니다.

 

기존 고장난 필밸브를 제거했습니다.

 

새로 구매한 '필밸브'에 보충수호스 먼저 끼우고요.

 

구멍속에 '필밸브'를 끼웁니다.

 

다음 양변기 바깥에서 로크너트 꽉 조여주고요.

 

필밸브가 움직이지 않게 마지막 마무리는

 

췔라로 조여주면 더욱 좋습니다.

 

그 다음 보충수 호스 다른 한쪽 클립을

 

'오버 플로우'관에 끼워줍니다.

 

이때 양변기 핸들과 줄에 걸리지 않게 

 

위치를 잘 잡아주셔야 해요.

 

서로 방해받지 않게 위치가 잘 잡혔네요 ^^

 

마지막으로 양변기 아래쪽에 압축호스를 

 

다시 꽉 끼워주면 됩니다 ^^

 

설치 잘되었네요.

 

물 보충잘되고 부구 올라오면 물이 새지않고 

 

딱 멈추네요 ^^

 

4,200원으로 양변기 잘 고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