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보령한우마트 돼지꼬리 맛있어요~~~

에라디여 2022. 9. 13. 05:31

농라카페 '보령한우마트'에서 구매한 '돼지꼬리'입니다.

 

1.1키로에 7개 들었네요.

 

무척 신선하고 꽤 통통하고 꽤 깁니다 ^^

 

돼지꼬리 생걸로 보긴 처음인데 

 

기름이 꽤 많군요.

 

물에 담가 핏물을 뺐습니다.

 

1시간정도 담궈놧는데 핏물은 거의 없네요,

 

돼지꼬리에 쌍화탕1병, 감초, 양파, 마늘, 생강, 진간장, 

 

후추, 메실청, 소금 넣고 1시간 삶았습니다.

 

고기가 모자른것 같아서 남아있던

 

로스구이용 뒷다리살 400g도 같이 넣었어요. 

 

다 익으면 꼬리하고 고기만 건져서 

 

일단 식혔습니다.

 

돼지꼬리는 처음 삶아봤는데

 

잘된것 같아요 ^^

 

먹기좋게 썰어서 양념한 새우젓하고

 

같이 먹었어요.

 

기름은 많아도 맛은 아주 좋네요.

 

돼지꼬리는 족발식이나 튀긴것 사먹어보기만 했지

 

집에서 해보기는 처음인데 

 

해먹을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