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먹거리

성은푸드 절임배추 꺠끗하고 맛있네요~~~

에라디여 2024. 3. 11. 05:46

 

옥션 판매자 '성은푸드'에서 주문한 절임배추 20kg 입니다.

 

지난해 김장떄 쓰고 매운맛이 있는

 

무우를 모르고 사용해서 김장을 망쳤는데

 

김치가 처음에는 설탕, 뉴슈가 등으로

 

무우의 쓴맛을 없애려 노력해서인지

 

그런대로 먹을만하더니 

 

두달정도 지나니 배추에 무우의 쓴맛이 배어

 

씻어서 먹지 않는 이상 그냥은 못먹겠더군요.

 

3월달이라 아직 작년배추로

 

절임배추를 판매하는곳이 있을까

 

했는데 아직 있었네요.

 

'성은푸드'는 '인천 서구 세자봉로'에 위치하고 있고  

 

절임배추뿐만 아니라 여러종류의 김치도 제조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제품표기를 보니 국내산 배추 95% 중국산소금 2.5%

 

국내산 소금물 2.5% 네요.

 

중국산 소금표기가 조금 찜찜했는데 

 

마지막 마무리가 수돗물 세척이라는

 

판매글을 믿고 주문했습니다.

 

도착한 절임배추는 아주 깨끗하고 절임상태가 좋아요.

 

배추도 뜯어먹어보니 아주 맛이 좋고 

 

간이 심심한 정도였습니다.

 

저는 큰배추로 5포기가 왔어요.

 

중량이 정확한지 대략 수동 체중계로 측정을 해봤어요.

 

상자째 21kg이 나왔고 

 

배추를 빼낸상태에서 측정해보니 3kg 이 나오더군요.

 

(이 무게는 배추담은비닐, 물, 아이스팩, 상자 무게죠 ^^)

 

빼면 실량이 18kg 정도인데 

 

수동 체중계라 아주 정확하다고는 볼수없고 

 

체감으로 봐서는 20kg은 될거같고

 

오히려 푸짐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배추를 먹기좋게 쪼개서

 

소쿠리에 물을 뺐습니다.

 

먼저 김치속을 만들었는데

 

무우는 제주무우 큰거 1개만 채썰었고 

 

다시마 우린물과 찹쌀죽, 새우젓, 멸치젓, 다진마늘/생강,

 

대파, 설탕, 소금, 고추가루로 간을 맞췄어요.  

 

물빠진 배추에 김치속을 넣어서 김치를 완성했습니다.

 

배추 정말 달고 맛있습니다.

 

간혹 이 시기에 절임배추 잘못사면

 

쓴맛이 조금 나는경우가 있는데 

 

성은푸드 절임배추는 잡맛없이 아주 깨끗하네요.

 

정말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