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전

구형 SD 메모리카드 2G 좋습니다

에라디여 2024. 3. 28. 05:00

 

 

 

저는 2004년도에 구매했던 "삼성 케녹스 V5" 디지탈 카메라를

 

지금도 쓰고있습니다.

 

500만화소에 수동모드도 지원해서 당시에는

30만원 가까이 했었던 인기제품이었죠.

 

이 카메라의 장점은 모든 배터리 종류를 쓸수 있다는 점과

 

독일산 슈나이더 렌즈고 센서타입이 CCD 1/1.8"라

요즘 나오는 10만원대 컴팩트 ​디카(CCD 1/2.3")보다

​오히려 센서면적이 더 커서 실내에서는 사진이 더 잘찍힙니다.

 

그래서, 구매한지 12년이 되가는데도 불편함이 없어 아직까지 씁니다.

 

딱, 한가지 단점은 이 제품 판매시기가

 

SD 메모리 제품밖에 없었던 때라

요즘 나오는 SDHC나 SDXC 메모리는 사용불가란 점이죠.

 

그런데, 요즘 1G 나 2G SD 메모리 자체가 구하기 힘듭니다.

 

그런데, 다행히 네비게이션에 썼던 메모리를 저렴히

판매를 하시는 분이 계셔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배송도 빠르고 포장도 아주 만족합니다.

 

저는 4개 주문에 위와 같이 받았습니다.

 

2G짜리 하나 더 서비스로 주셨네요.

 

 

하나는 저렴하고 A/S 좋기로 유명했던 디직스 제품이네요.

 

특이하게 MLC 타입이라 적혀 있네요.

 

위의 2개는 "엑스로드"와 "아이스테이션" 네비게이션에서

 

썼던 메모리 같습니다.

 

지금도 건재한 회사이니 아마 메모리는 좋은 제품을 썼을것 같은데

 

이왕이면 SLC였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2개는 왼편은 "현대모비스 아이온 시리즈"에서

 

썼던 메모리 같은데

 

뒷면에 샌디스크라 써있더군요.

 

오른편은 "파인드라이브" 네비에서 쓴 메모리구요.

 

 

케녹스 V5에 5개 메모리 모두를 인식시켜 보았습니다.

 

모두 잘 인식됩니다.

 

SD 메모리카드 2G 부터는 SLC와 MLC 방식이 혼재되어

 

유통될때인데 SD메모리는 USB메모리와 달리

유틸로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나는 MLC라 기재되어 있는데

 

나머지 4개는 될수록이면 SLC 이기를 바랍니다.

 

중고아니면 구하기 힘든 2G라 고장없이 오래쓰기를 원하거든요.

 

현재까지 구매한 제품은 만족합니다.

 

추천드립니다.

 

 

P.S : 아직도 저와 같은 "삼성 케녹스 V5"를 쓰시는분들에게

 

알려드립니다.

 

이 카메라는 SD 메모리 2G 까지 인식됩니다.

 

검색하면 오래된 답변들이라 엉뚱한 답변들이 많은데

테스트해보니 모두 인식잘합니다.

(단 SD메모리만입니다. SDHC, SDXC는 인식못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