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전화콘센트 나사식 설치 쉽진 않네요 ~~~

에라디여 2024. 9. 17. 05:59

 

전화콘센트가 오래되서 그런지 이상하게 전화기 통화음이

 

지지직 소리와 함께 작게 들려 전화콘센트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제품은 국내 제조 현대제품입니다.

요즘은 콘센트 플라스틱 겉면 처리를 잘해서 무척 반짝거립니다.

 

​콘센트의 뒷면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한가지 맘에 안드는것이 전화선 결합부분이 나사식이네요 ㅜㅜ

 

요즘은 삽입식이 많아 그냥 전화선을 전기콘센트처럼

꽂기만 하면 되는 제품도 있는데

이 부분을 제가 확인을 안하고 구매했네요.

 

보통 가정에서 전기콘센트는 많이 교체를 하지만

 

전화콘센트는 집짓고 근 20년만에 처음이라

 

전화선 결합방법을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기존 전화콘센트 분리후 결합되어있는 방식

 

그대로 새로운 전화콘센트로 옮겼습니다 ^^

 

전화선 동글랗게 말아서 나사에 끼우기가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몇번 실패끝에 겨우 전화선 결합을 했습니다.

 

벽면에 결합한 콘센트를 삽입하고

 

나사로 꽉 조여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콘센트 덮개를 덮어주었습니다.

 

옆에 전기콘센트가 설치한지 20년 넘은건데

 

두 제품 비교하니 무척 낡았네요 ^^

 

조만간 전기콘센트도 교체해야겠네요.

 

제품은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