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제철 땅두릅 맛이 좋네요 ~~~

에라디여 2024. 4. 17. 00:34

 

요즘 두릅의 철입니다.

 

참두릅, 개두릅(엄나무순), 땅두릅 모두

 

제철인데요.

 

두릅이 통증완화와 당뇨와 불면증에

 

좋다고 하네요.

 

또 단백질, 샤포닌,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중에서 가격이 저렴한 땅두릅으로

 

구매해봤어요.

 

구매한 땅두릅은 '충남 금산군 진산면'이

 

생산지네요 ^^

 

 

가격이 저렴해서 한편으로는 질긴 제품이 오면

어쩌나 했는데 적당히 핀 땅두릅이 도착했어요 ^^

2kg을 구매했는데 상자째 중량재보니

 

2,450g 나오네요. 상자무게가 400g이니

 

중량은 정확하군요.​

 

 

​잘 다듬어서 세척후 끓는 물에 1분정도

살짝 데쳤습니다.

두릅은 독성이 있어서

반드시 익혀서 섭취하라고 하더군요.​

 

​데쳐서 찬물에 담가 식힌후

반은 간장으로 장아찌를 담았고

반은 고추장에 무쳤습니다.​

 

제철이라 향도 짙고 맛도 쓸쓸하니 좋아요.

 

참두릅이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저렴히 봄향기를 느끼려면

 

땅두릅도 좋네요.

 

효능은 땅두릅이 제일 좋다고 하더군요.

 

제철두릅 많이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