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제철 봄 암꽃게 알이 가득찼네요 ~~~

에라디여 2024. 4. 22. 05:31

 

요즘이 한창 알과 내장이 그득한
 
봄철 암꽃게가 많이 나올때입니다.
 
올해는 꽃게가 풍년인지 
 
전년보다 확실히 가격이 많이 저렴합니다.
 
저도 그래서 농라의 '공룡수산'에서
 
 2kg을 주문했습니다. 
 
도착한 꽃게는 총9마리입니다.

 
꽃게에 알이 가득찬걸 외형으로 판단하려면 
 
게의 배부분을 보면 보라빛이 짙게 보일수록
 
알이 많은겁니다 
 
도착한 꽃게는 거의다 사진과 같네요.
 
무척 신선하고 크기도 중자정도로 실합니다.

 

무게도 묵직하니 살도 가득찬것 같아요,
 
일단 아주 맘에 듭니다.

 

간장게장을 만들기 위해서 간장을 끓였어요.
 
진간장과 물은 1:2정도 잡았습니다.
 
요즘 짜게 안먹어서 저 정도가 저한테는 맞더군요,
 
그리고, 감초와 계피, 마늘, 생강, 대파, 양파. 고추씨
 
정도로만 최대한 단순하게 첨가해서
 
끓여 차게 식혔습니다.

 

 

꽃게를 솔로 구석구석 잘 세척해서
 
통에 배를 위로해서 차곡차곡 넣었어요 ^^

 

그리고, 식힌 간장물을 부었습니다.
 
꽃게가 간장물에 완전 잠기게
 
마지막 마무리는 젓가락이나 그릇을 이용해서 
 
잘 눌러놓는게 좋아요. 
 
그리고 냉장고에 넣었어요.

 

담은지 5일만에 꽃게를 꺼내보았습니다.
 
우와~~~ 게딱지를 열어보니 
 
알이 그득하고 살도 실하네요.

 

먹어보니 간도 짜지않고 너무 맛있어요.
 
알과 함께 게딱지에 밥을 넣어 비볐어요.
 
역시 봄철 암꽃게 입니다.
 
정말 잘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