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신돈축산 육우 잡육 괜찮네요 ~~

에라디여 2024. 4. 24. 05:23

 

육우라하면 외국에서 송아지를 들여와

국내에서 고기를 목적으로

 

6개월이상 키운소를 말합니다.

 

한우보다는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들 드십니다.

 

요즘은 육우의 사육기술이 발달해서

 

한우못지 않은 품질을 보인다고 하네요.

 

국거리로 한우잡육을 주로 구매하다가

 

육우도 국거리 잡육 판매를 하길래

 

가격이 저렴해서 호기심에 구매해봤습니다.

 

'신돈축산' 제품이고요.

 

1kg에 1만원 초반대에 구매했습니다.​

 

고기는 여러 부위를 손질하고 남은

 

짜투리부분을 모아놨네요.

 

국거리로 쓰기좋게 썰어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냉동이지만 냄새나지 않고

 

신선해 보이기는 했어요.

 

​500g으로 소고기무우국을 끓여봤어요.

 

끓이는데 상당히 기름기가 올라오더군요.

 

육계장등의 탕거리로 적합한듯 합니다.

 

국물이 우러나기는 잘우러나요.

 

끓인후 맛을 보았습니다.

 

짜투리 부분이 많아서 인지 좀 질기네요.

 

힘줄부분도 들어가고 그래서 그런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오래끓이면 해결될 문제라 보고요.

 

맛은 나쁘진 않네요.

 

냄새나는것도 없고요.

 

저렴한 가격에 한우보다는 못하지만

 

충분히 국내산 소고기 맛을 느낄수 있네요.

 

개인적으론 만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