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집에서 만든 돼지국밥 잘먹었네요 ~~

에라디여 2024. 5. 2. 19:21

 

저는 부산 사람이 아닌데도

 

예전에 처음 부산에서 돼지국밥을 먹었을때의

 

좋았었던 강렬한 기억때문인지

 

가끔 생각날때 집에서 흉내내어 끓여먹습니다.

 

돼지사골 1kg 정도를 물 6~7리터 정도를 붓고 

 

생강 한쪽, 깐마늘 대자 5~6개정도를

 

넣어 2시간정도 끓입니다.

 

(처음에 강불로 20분정도 끓이다가 20분정 중불로

 

나머지 시간은 약불로 끓입니다)

 

그다음 끓인 사골국물에 돼지고기 뒷다리살 800g 정도를 넣고

 

대파, 양파를 넣어서 같이 1~1시간30분 정도 끓이면서

 

국물은 10인분정도가 되게 맞춰줌 좋습니다.

 

다 끓이면 돼지국밥과 비슷해져요 ^^

 

한상 차려봤습니다.

 

새우젓과 부추무침, 깍두기를 곁들임 됩니다.

 

소면은 넣어 먹는걸 좋아하질 않아서 뺏습니다.

 

국물은 아주 잘 우러났네요 ^^

 

국물에 새우젓과 부추무침, 후추 약간을 넣어서 

 

밥을 말아봤네요.

 

(들깨를 같이 넣어 먹음 더 맛납니다)

 

깍두기와 같이 곁들어 먹으니 아주 맛있네요 ^^

 

집에서 만든 돼지국밥도 맛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