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3

미주구리 고소한 회맛이 좋아요~~~

예전에 영덕에서 미주구리 축제도 할만큼  미주구리(물가자미)는 보통 3~4월 봄이 제철입니다. 미주구리는 포항, 감포, 영덕등지에서  주로 동해쪽에 많이 잡힙니다. 감포에서 미주구리 장만된 횟감을  저렴히 구매할 기회가 있어서  처음 접해봤습니다. 처음에 받았을때는 생선이 너무 작다는 생각을 했네요. 한편으로 너무 작아서 귀엽기까지한 크기도 있었어요. ​물에 한번 세척후 물기뺴고  지느러미쪽을 가위로 손질하고 ​어머니꼐서 뼈째 썰어주셨네요. 먹어보니 일단 회 자체맛이 무척 답니다. 뼈도 연해서 씹으니 고소하기까지 합니다. 미주구리의 지느러미가  연하고 키토산이 많다고 그냥 잘라내지 말고 새꼬시로 먹어도 된다해서 지느러미째 그냥 썰어서 ..

수산물 2024.04.24

감칠맛의 진수 은대구 매운탕으로 최고 ~~~~

은대구라 하면 보통 나막스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시중에 은대구탕 파는곳은  수입 메로로 끓여주는 곳도 있더군요. 은대구는 보통 '포'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늦가을에서 겨울이 제철인데  희안하게 4월달인데도 동네시장에서 구매가 가능했네요 ^^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니 구매하셔서 매운탕 끓여 드셔 보세요. 최고입니다. 보통 동태찌개 끓이듯 끓이면 됩니다. 은대구가 농어목 대구과의 생선인데 두 생선과는 다른 맛을 보여줍니다. 생선살에 단맛이 돕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이나  가끔 동네 시장에도 보이는 생선인데  구매할 기회있으면  꼭 매운탕으로 드셔보세요.  끝내줍니다.

수산물 2024.04.24

신돈축산 육우 잡육 괜찮네요 ~~

​육우라하면 외국에서 송아지를 들여와 ​ 국내에서 고기를 목적으로 6개월이상 키운소를 말합니다. 한우보다는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들 드십니다. 요즘은 육우의 사육기술이 발달해서 한우못지 않은 품질을 보인다고 하네요. 국거리로 한우잡육을 주로 구매하다가 육우도 국거리 잡육 판매를 하길래 가격이 저렴해서 호기심에 구매해봤습니다. ​'신돈축산' 제품이고요. 1kg에 1만원 초반대에 구매했습니다.​ 고기는 여러 부위를 손질하고 남은 짜투리부분을 모아놨네요. 국거리로 쓰기좋게 썰어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냉동이지만 냄새나지 않고 신선해 보이기는 했어요. ​500g으로 소고기무우국을 끓여봤어요. 끓이는데 상당히 기름기가 올라오더군요. 육계장등의 탕거리로 적합한듯 합니다. 국물이 우러나기는 잘우러나요. 끓인후 맛을 보..

축산물 202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