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4

Don't give up - Peter Gabriel & Kate Bush

https://youtu.be/VjEq-r2agqc 피터 가브리엘은 영국의 프로그레시브 그룹이었던  제네시스(Genesis)의 리더이자 보컬이었습니다. 지금은 제네시스하면 "필 콜린스"를 더 떠올리겠지만  음악적인 평가는 피터 가브리엘 시절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죠. 그런 그가 그룹을 탈퇴하고 1977년부터 솔로활동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피터 가브리엘은 솔로활동은 비평가들의 평가는 우호적이었지만  그다지 상업적으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합니다. 음악이 어렵다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그런데, 1986년 상업적인 요소를 가미해서 만든 솔로 5집 "So"를 발 표합니다. 이 앨범은 발표되자 마자 상당한 호응을 얻어  앨범에서 첫번째 싱글커트된 "Sledgehammer"가  빌보드 싱글차트1위를 차지합니다. 뮤직..

추억의 POPS 2024.10.04

In The Air Tonight - Phil Collins !!!

https://youtu.be/YkADj0TPrJA?si=DaT7k4H0y7rHzpme 필콜린스(Phil Collins)가 제네시스의 활동과 별개로  1981년 발표한 첫 솔로앨범 "Face Value"에서 첫 싱글커트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19위까지 올랐었던 첫 솔로히트곡입니다. 앨범은 차트 7위까지 올랐습니다. 필콜린스하면 제네시스의 드러머이자 메인보컬입니다. 피터 가브리엘이 제네시스를 탈퇴하고 우연한 기회에 드러머였던  필콜린스가 한번 불러본것이 반응이 너무 좋아 메인보컬 자리도 꽤찼죠. 피터 가브리엘 시절의 제네시스와는 달리  필콜린스가 보컬을 맡은이후 제네시스의 음악은 프로그레시브 에서 ​일반 팝음악으로 변모한 성향이 강합니다만 ​저는 필콜린스 시절의 제네시스를 더 좋아합니다 ^^ 보통 그룹에서..

추억의 POPS 2024.10.04

Some Like It Hot - The Power Station !!!

https://youtu.be/Hw1t7OCESUw 아래 글에서 언급했던 "파워 스테이션 (The Power Station)"의  대표곡입니다. 두란두란이 와해되어 기타 "앤디 테일러", 베이스 "존 테일러"가 ​주축이 되어 보컬 "로버트 팔머", 드럼 "토니 톰슨"으로 ​결성된 4인조 밴드입니다. 이들은 1984년말에 결성되어 1985년에  이들의 동명타이틀 1집 "The Power Station"을 발표하는데  뜻밖에 반응이 너무 좋아 앨범은 6위까지 진출하고  더블플래티넘을 기록합니다. 파워 스테이션은 30년이 지난 지금 앨범을 들어봐도 무척이나  헤비한 사운드에 혼섹션도 가미되어 무척 세련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이 앨범에서 3곡의 탑40 히트곡이 배출됩니다. 소개하는 이곡 "Some like..

추억의 POPS 2024.10.04

유한양행 오트밀 설거지 주방세제 좋아요~~~

유한양행에서 판매하는  '아름다운 주방세제' 시리즈중  '오트밀 깔끔 설겆이'입니다. 1.2 kg 한개 2,2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야채, 과일도 세척할수 있는 1종 주방세제네요 ^^ 오트밀의 사포닌 성분이  기름기 제거에 탈월하다고 합니다. 쓰라마이드 성분은 피부보호에 도움을 주고요.  인산염, 형광증백제, 색소, 메틸알콜, 중금속 별도  무첨가 제품입니다. 판매원은 '유한양행'이나  제조업체는 '(주)케이피코리아'입니다. 마개열어서 리필하고 그릇들을 세척해봤습니다. 거품도 많이 나고 기름기 있는 접시나 냄비, 후라이펜 등이 아주 잘 닦입니다. 헹궈지기도 잘되고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가성비는 좋네요. 개인적으론 추천드립니다 ^^

생활용품 2024.10.04